[미국 주식] 비건 고기로 승부 보는 '비욘드 미트'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국 주식] 비건 고기로 승부 보는 '비욘드 미트'

by Good habits 2020. 12. 16.
728x90

평소 관심 있게 지켜보던 '비욘드 미트' 가  요새 뉴스 기사에 자주 고개를 내밀고 있습니다.

 

 

@비욘드 미트

 

비욘드 미트는 식물성 대체육 고기를 개발하는 기업인데 초반에는 베지테리언들 사이에서만 잘 알려져 있었어요.

 

그런데 이번 년도 들어서

이 기업의 입지가 점점 더 확장되고 있음을 느낄 정도로 시장의 파이가 커진 거 같아요.

 

제가 왜 그렇게 생각하게 됐냐면 아래 3가지 이유 때문 입니다.

같이 확인해 봐요!

 

1. 던킨 도넛과의 협약 체결

던킨(Dunkin’)이 ‘비욘드 미트 소시지’ 메뉴를 미국 전역에 출시한다 밝히고서

지난 해, 2019년 7월에 뉴욕에 있는 163개의 매장에서 시범 운영

잉글리시 머핀에 비욘드 미트의 고기를 넣어 만들었는데 이게  최고 판매 품목으로 올라섰다고 합니다.

시범 운영 성과가 좋아서 같은 년도에 미국 전역에 약 9,000개 매장에 출시 합니다.

 

던킨 기업은 내가 정말 어릴 때부터 있었던 기업이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알고 이용하는 브랜드이기에 

비욘드 미트 제품을 사용한 제품이 만들어졌다는 것이

이 마켓 (대체육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 된 것입니다.

 

던킨 외에도 서브웨이, KFC, 델타코, 피자헛 등 유명한 기업들과 체결해 

활발하게 협업을 진행중임 - 여기서 또, 대체육의 수요가 정말 크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전국 이마트 21개점에서 판매 중인걸로 나와 있어요.

2. 2분기 매출 1억 달러(약 1200억원) 기록

코로나 19 여파로 푸드 서비스에서 나오는 매출은 부진 했지만

소매,유통업 부문인 리테일 매출이 전년 대비 192% 증가하면서 매출 1억 달러 초과 달성.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 했지만 감염병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적자를 기록 했다고 함.

하지만 매출 1억 달러 달성은 유의미한 지표인 듯 합니다.

 

 

3. 중국 시장 진출

- Yum China와 제휴해 중국 KFC에 판매 시작

- 알리바바와 제휴하여 중국 상하이슈퍼마켓 프레시포에서 버거 패티 판매 시작

(큰 기업이랑 제휴를 지속적으로 체결해 나가고 있어 기업에 대한 믿음이 생깁니다.)

 

 

이와 같은 이유 때문에 '비욘드 미트'의 점점 더 높은 성장을 기대 중입니다.

 

추가로, 비욘드 미트의 주가가 몇 개월 전만 해도 현재가가 100달러 초반대였는데

제가 예전에 볼 때만 해도 한 주당  132달러 였는데 현재는 150 달러 이상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130달러 정도 였을 때 가격이 약 한 달전에 확인한 가격이였는데 불과 한 달 후에 20달러 가까이 더 오르는걸 보면서 정말 깜짝 놀랐네요.

어디까지 비욘ㄷ 미트 주가가 오를지 궁금 하네요.

 

추가로 비욘드 미트 관련 뉴스도 확인해 보세요.

 

비욘드 미트 관련 뉴스


기사 1.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은 크고 작은 많은 기업을 황폐화 시켰을 지 모르지만 다른 기업과 산업에 새로운 방식으로 가치를 증명할 기회를주었습니다. Beyond Meat (NASDAQ : BYND)는이 기회를 활용했으며 육류 대체 제품이 슈퍼마켓 진열대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식물성 패티와 기타 대체 육류 및 가금류 제품을 생산하는 Beyond Meat를 둘러싼 많은 과대 광고가 있었습니다. 육류 대체품이 수십 년 동안 사용 가능 했지만 Beyond Meat (비욘드 미트) 의 육류와 유사한 요리법은 획기적인 것으로 간주되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아이디어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분야는 번성 했으며 많은 회사가 육류 대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Beyond Meat (비욘드 미트) 는 여전히 업계의 선두 주자이며 마케팅 및 판매 채널에서 많은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Walmart 및 Target을 포함한 26,000 개의 매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 광범위한 범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고객에게 직접 도달 할 수있는 새로운 전자 상거래 사이트를 시작 했습니다.

이 회사는 고도로 성장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새로운 미트볼 상자 및 저렴한 가격의 패밀리 팩과 같은 고객 요구를 충족하는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구호 기금 및 근로자 수 증가, 소비자 구매에 집중하기위한 재 포장 비용 등 COVID-19 조치와 관련된 주당 2 분기 손실이 발생 했습니다. 그러나 그 외에 Beyond Meat는 마침내 수익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Beyond Meat가 많은 경쟁사보다 앞서 있지만 다른 브랜드가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Beyond Meat (비욘드 미트) 의 제품이 다른 제품과 다르거 나 더 우수하다는 것은 분명하지 않습니다. 즉, 선도적 인 브랜드이지만 해자가 매우 넓지 않습니다. 새로운 브랜드 중 일부는 더 낮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슈퍼 마켓 체인의 2,758 개 매장에 유통되는 Kroger의 Simple Truth 브랜드와 같은 직접 판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사 2.

식물 기반 육류 제품의 증가하는 인기는 Beyond Meat (비욘드 미트), Inc. BYND와 같은 회사가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 이 회사는 9 월 말까지 많은 호평을 받고있는 냉동 비욘드 브렉퍼스트 소시지를 미국 전역의 더 많은 매장으로 확장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식료품 체인에서 제품에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하려는 회사의 노력과 잘 맞아 떨어집니다.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확장 계획에 따라 Beyond Breakfast Sausage (비욘드 브렉퍼스트 소세지) 패티는 미국 내 약 5,000 곳의 추가 식료품 점에서 제공되어 제품의 소매 유통을 두 배로 늘릴 것입니다. 추가 된 유통 위치에는 Kroger KR, Harris Teeter, Target의 TGT Super Target 매장, Publix 및 Walmart WMT와 같은 식료품 체인이 포함됩니다. 확장은 이달 말까지 완료 될 것으로 보인다.

경영진은 Beyond Breakfast Sausages가 올해 초 출시 된 시점부터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었다 고 강조합니다. 이 회사는 제품에 콜레스테롤, 질산염, 아질산염, 항생제 또는 호르몬이 없다고 주장 합니다. 다른 주요 돼지 고기 아침 소시지 패티에 비해 총 지방이 50 % 적고 포화 지방과 나트륨이 35 % 적습니다. 또한 GMO, 콩 또는 글루텐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소시지는 세이지와 후추와 같은 향과 함께 다양한 맛을 제공합니다. 또한 5 분 이내에 조리 할 수있는 빠르고 편리한 조식 옵션 입니다.
 

증가하는 수요에 부응하기위한 확장 노력
소매점 테이크 아웃과 가정에서의 소비에서 계속해서 유리한 추세가 지속되면서 Beyond Meat가 제품을 확장하고 다양화 하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회사는 식료품 점에 Beyond Meatballs를 출시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Beyond Meatballs (비욘드 미트볼)는 Beyond Breakfast Sausage (비욘드 브렉퍼스트 소세지) 및 Cookout Classic (쿡아웃 클래식) 출시에 이어 2020 년에 출시 된 세 번째 새로운 소매 제품 입니다. 아침 소시지 확대와는 별도로 비욘드 버거 유통을 2,400 여개 매장으로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회사의 소매 채널 실적이 더욱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분명하게도 소매 채널은 전염병으로 인해 더 높은 가정에서의 소비로 뒷받침 되어 잘되고 있습니다. 2020 년 2 분기 동안 강력한 소매 채널 판매량으로 인해 전년 대비 69 % 증가한 회사의 매출이 증가 했습니다.

또한 소비자는 동물성 육류와 비교하여 식물성 육류 대체품의 건강상의 이점을 점점 더 많이 인식하고 있습니다. Beyond Meat (비욘드 미트)는 이러한 증가하는 관심사를 충족시키기에 적합 합니다. 사실,이 회사는 냉동 식물 기반 육류 제품의 선도적 인 브랜드 중 하나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전역에 거의 26,000 개의 매장이있는 광범위한 소매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 확장 및 유통 네트워크 강화 외에도 Beyond Meat (비욘드 미트)는 전자 상거래 역량 강화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단기적으로도 계속 결실을 맺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기사 3.

 

 

 


기사를 읽으면 읽을수록 미래가 기대 되는 기업입니다.

현재 주가 150 달러를 상회하고 있는데 어느 정도까지 올라갈지 기대가 됩니다.

기대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저는 주의 깊게 지켜볼 예정 이예요. 추후 정보 더 업뎃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