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투자] 천원으로도 할 수 있는 3가지 투자법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소액투자] 천원으로도 할 수 있는 3가지 투자법

by Good habits 2020. 12. 16.
728x90

테슬라가 1주당 2천달러를 넘어서면서 일명 '이천슬라' 가 되었습니다.

전기자동차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보니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고 당연히 주가도 높아지겠죠.

매력적인 주식임에는 분명하지만, 1주를 사기에도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이에요. 😭

 

그리고 아마존은 이미 3천달러를 넘어섰고 애플도 이제 5백 달러가 넘었네요.

정말 정말 사고 싶은데... 왜 회사의 가치를 못보고 투자 해야 할 시기를 놓쳤는지 제 자신만 반성하게 되네요.

 

이렇게 테슬라, 아마존과 같은 주식처럼 곳곳에 매력적인 투자 상품이 많아요.

공모주, 부동산, 주식 등... 성장성을 내포한 투자 상품들이 저와 여러분 앞에 절 사세요! 하고 말하고 있어요.

 

그래서 사고 싶어요!

하지만 문제는 뭐다? 

 

" 매력적인 상품들은 '비싸다' 입니다. "

 

그런데 이제는 주식과 부동산도 비트코인처럼(0.0001개부터 투자가능)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해졌습니다. 💕

몇 만원도 아닌 몇 백원, 몇 천원만 있으면 가능해서 

이제까지 주식은 무조건 돈이 있어야 하지? 부동산은 몇억은 있어야 하는거 아냐? 라고 생각 했던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다양하고 나와 잘 맞는 소액 투자법에 대해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1,000원으로도 살 수 있는 비싼 인기 주식

①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

1000원 단위의 소액으로 미국의 대형 우량주 260여 종을 사고 팔 수 있는 서비스에요.

구글, 아마존, 디즈니 등 우리가 알만한 미국 기업들의 주식을 부담없이 사모을 수 있답니다.

 

@한국투자증권

 

무엇이 좋을까?

- 수수료 환전 부담 NO : 1만원 이하 주문 시 월 10건 수수료가 무료

- 원하는 종목을 환전 없이 1000원 단위로 구매 가능

- 한국어 초성으로도 미국 회사들 검색 가능 (추천 완성 기능으로 빠르게 검색)

- 기존의 증권사 주식거래용 앱(MTS)과 달리 쉽고 간단하게 쓸 수 있는 점에 만족감을 표시하고 있다.

- 한 눈에 보는 테마

 

위와 같이 미니스탁에는 장점들이 참 많아요.

부담 없이 초보, 소액 투자자들도 매력적인 기업들에 마구마구 투자 할 수 있어요.

 

특히, 저는 '미니스탁'에서 좋다고 느낀 점이 수수료와 환전 부담이 월 10건이나 무료가 된다는 점이에요.

해외 주식 투자를 다른 곳에서 해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환전 수수료 때문에 투자를 머뭇거리세요.

그런데 10건이나 무료로 해준다는건 정말 큰 혜택인거죠❤️

 

 

 신한금융투자

원래 신한금융투자에서부터 소수점 투자가 시작 되어서 이 곳이 소액 투자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어요.

'미니스탁'처럼 환전 없이, 원화로 주식을 구매 할 수 있고

테슬라, 아마존 같이 미국 대형 우량주들을 소수점으로 구매하여 분산 투자가 가능하죠.😊

 


≫5,000원으로 투자하는 부동산

부동산 하면 3억, 10억, 20억 ...억.억.억 소리가 절로 나와요.

그래서 감히 쉽게 투자 할 수 없는 상품이죠.

 

그런데 이제는  부동산이나 예술품 등 실물자산들도 쪼개쪼개서 투자 할 수 있게 되었어요.

블록체인에 자산을 토큰화 하거나 자산 정보와 거래 내역등을 저장해서 거래하도록 하면서 가능해진거죠.

이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카사코리아'라는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플랫폼 이예요.

 

 


① 디지털 부동산 '카사코리아'

부동산 지분 거래를 '카사코리아' 에서 할 수 있는데요.

풀어서 얘기하자면, 부동산을 지분 형태로 나눠 디지털화한 자산유동화증권을 일반 투자자들이 거래하는 것을 말하며

최소 투자 금액은 5000원부터 입니다. 

하루에 커피 값만 아껴도 투자 할 수 있는 금액이라 소액으로 가능한 투자처죠!❤️

 

무엇이 좋을까?

- 누구나 5천원으로 건물에 투자

- 매달 들어오는 임대 수익 

- 원할 때 사고 팔기 가능

- 꾸준히 오르는 건물 가격으로 이익 상승

 

비싼 빌딩, 건물도 5천원으로 살 수 있어 더이상 한강에 있는 건물들에 내가 투자자 되어

여러분이 투자한 금액 대비 분기별로 임대 수익을 받을 수 있어 연금 같은 패시브 인컴을 만들어 낼 수 있어요.

 

또한, 원래 부동산 같은 자산은 사고 파는게 정말 힘들잖아요?

부동산 에이전시도 만나야 되고 구매자도 만나야 되고 거기에 수수료도 발생하는 번거로움이 많은데

카사코리아에서 투자 하게 되면 더이상 그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원할 땐, 언제나 사고 팔 수 있어요. 

 

여기까지 정말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소액투자 플랫폼인데요.

혹시 이거 사기 아니야? 걱정 되시나요? 그렇다면 안심하세요.

안심하세요

- 카사는 금융위원회가 지정한 혁신금융서비스

- 카사에서 거래되는 모든 수익증권은 대한민국 최고의 은행과 신탁사에 안전하게 보관

- 국내 대표 투자사, 금융기관에서 투자 ( 현재, 신한금융투자와 SK증권이 카사코리아와 MOU 체결)

 


≫소액으로 투자하는 유망 공모주 ... 카카오 게임즈

2020년, 이번 년도는 정말 유망한 기업들이 상장이 많이 되는 해인데요.

제가 이번 년도에 보고 들은 것만 해도 SK 바이오팜, 빅히트(BTS 소속사로 유명하죠), 카카오 게임즈가 있어요.

이번 년도에 주식 시장에 상장이 되고 앞으로 될 회사들이죠.

상장 소식이 들리자마자 뉴스며 투자 좀 한다는 사람들한텐 저 3개의 주식들이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는데요.

다들 있는 돈 없는 돈 끌어모아서 공모주 청약을 해야 한다고 난리가 났죠. 

 

하지만 아파트 청약이 쉽지 않듯

공모주 청약(기업이 공개를 통해 증권시장에 상장되는 경우 일반인으로부터 청약을 받아 주식을 배정하는 것)도 정말 쉽지 않습니다.

특히, 저런 유망한 기업들은 더더욱 쉽지 않아요.

억을 준비해 청약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투자 금액이 낮으면 낮을수록 소위 말해 공모주 투자로 재미 보긴 힘들어요.

 

실제로 SK증권 같은 경우에는 1억원의 증거금이 있어야만 16주를 받을 수 있었다고 하니

우리 같은 초슈퍼 개미들은 범접하기 힘든 어나더 레벨인거죠.

 

그럼에도 우리는 투자를 해야 합니다. 그렇죠?😊그것도 소액으로!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그건, 바로 공모주 펀드를 이용하는 거예요.

개인으로 공모주에 참여 하는 것보다 공모주 펀드를 이용하면 손쉽게 물량을 배정 받을 수 있어요.

왜냐하면 일반적으로 일반 투자자보다 기관투자자인 자산운용사가 경쟁에서 유리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펀드는 소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공모주를 청약 할 때 필요한 거액의 증거금이 필요하지 않아 덜 부담스러워요.


 

지금까지 소액으로도 투자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저도 이번에 알아보면서 오! 이런 방식이 있었어? 하는 것들이 있었어요.

그 중에 하나가 '카사코리아'라는 수단이였는데요.

저는 이 플랫폼이 좀 매력적으로 느껴지더라고요.

 

우선 부동산이란 실물자산에 간접 투자 함으로써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 좋기도 했지만

블록체인이란 기술을 이용해 자산을 디지털화 했다는 점이 정말 인상 깊었어요.

 

제 생각에는 멀지 않은 미래에 블록체인 기술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아주 굳건히 뿌리내릴 것임이 분명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런 신기술을 이용한 곳에 새로운 금융 투자 방식을 만들어낸다는 점이 미래성과, 성장성을 갖고 있다고 생각했거든요.

 

이제 전통적인 기술만을 고집하고 있는 회사에는 미래가 없는데 

카사코리아 같이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상품을 만들어낸다면

더 나은 상품들을 만나 볼 수 있고 제가 먼저 발 빠르게 투자 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마저 갖게 만들어 버리더라고요.😊

 

-

 

그리고 공모주 펀드도 새롭게 알게된 투자 방법이에요.

제가 즐겨보는 공모주 관련 블로거 분이 계시는데 매번 공모주 청약을 하시더라고요.

수익을 얻은 경험이라던가 후기들을 보다보면 정말 투자하고 싶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이래저래 알아보고 했었는데 인기 상장 주식 같은 경우에는 1주 배정 받는것도 힘들어요.

특히나 거액의 증거금, 1억 혹은 그 이상도 필요해서 참 부담스러운데요.

 

그런데 공모주 펀드를 통해서 인기 공모주에 투자 해볼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았어요.

SK 바이오팜 같은 경우에는 상장 하자마자 거의 2~3배 점프 하는걸 보면서 

와! 이래서 사람들이 공모주 청약에 엄청 몰려드는구나! 라는걸 느꼈지만

역시나! 제가 갖고 있는 금액이 문제였어요. 

 

하지만 이제는 공모주 펀드 덕분에 그런 부담은 살짝쿵 옆에 덜어놓고 시작해도 될 거 같아요.

 

저와 같은 부담을 느끼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에 카카오게임즈와 빅히트가 상당할 때 공모주 펀드에 투자 해보는 것도 참 좋을 거 같아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