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국물라면 '피칸티아'로 미국 시장 공략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삼양식품] 국물라면 '피칸티아'로 미국 시장 공략

by 매일열심히 2023. 11. 3.
728x90

"삼양식품, 국물라면 '피칸티아(PICANTIA)'로 미국 시장 공략"

* 미국 시장 진출:
    * 삼양식품은 국물라면 시장을 노린 피칸티아(PICANTIA) 브랜드를 출시하는 전략으로 미국 등 해외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 브랜드 소개와 콘셉트:
    * '피칸테(Picante)'는 '매운'을 의미하며 '티아(tia)'는 '고모나 이모'를 나타내며, 가족과 함께 즐기는 매운맛을 담은 뜻으로 해석됨.



* 미국 시장 도전과 성장 가능성:
    * 미국 시장은 국물 라면에 익숙하지 않지만, 아시아인 소비층을 제외하고 국물 라면에 익숙한 소비층은 적음. 그러나 미국 시장은 무궁무진하며 성장 가능성이 크다.

* 현지화 전략:
    * 한국의 제품을 현지화하거나 고유의 맛을 유지하여 미국 시장에 진입하는 전략으로, 농심과 삼양식품 등 한국 라면 제조사가 이러한 전략을 성공적으로 활용 중.



* 탱글(Tangle) 시리즈:
    * 삼양식품의 탱글(Tangle)은 한국적 맛과 현지화 전략을 결합한 제품으로 불고기 알프레도 탱글루치니 등의 신제품을 출시했음.

#피칸티아 #삼양피칸티아 #피칸티아라면 #삼양피칸티아라면
요약:
삼양식품은 새로운 국물라면 브랜드인 '피칸티아(PICANTIA)'를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으며, 이는 국물라면 시장에 있어서 처음으로의 시도이다. 현지화 전략을 채택해, 한국의 맛과 고유성을 유지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는 한국 라면 업체들이 꾸준히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방법으로 평가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