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하이브리드 차량에 집중하며 전기차 시장 변화에 유연 대응"
요약:
* 도요타의 특징적인 전략:
* 테슬라와 포드 등이 전기차에 집중하는 가운데, 도요타는 하이브리드차에 집중하며 고유한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순수 전기차만으로는 어려움을 예상하고 있음.
* 하이브리드차의 성공:
* 1997년 출시된 프리우스로 하이브리드차를 대중화시켜왔고, 이로 인해 1억6000만t의 CO2 배출 절감 효과를 얻었다.
* 하이브리드차의 성공으로 도요타는 환경 친화적인 이미지를 확립.
* 도요타의 다양한 친환경 차종 개발:
* 도요타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액체수소차, 암모니아 엔진 등 다양한 친환경 차종에 투자.
* 2030년까지 350억달러를 투자해 전기차 350만대를 생산 목표로 함.
* 하이브리드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
* 최근 하이브리드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 상승.
* 도요타 북미 판매법인은 하이브리드차 시장 열기가 높아져 최대한 생산을 늘리고 있다.
* 도요타의 의견과 회장의 입장:
* 아키오 도요타 회장은 순수 전기차에만 의존하는 것은 위험하며, 하이브리드차의 장점을 강조.
* 전기차 보급을 통한 탄소배출 감축에 대해 단일 옵션으로 제한되면 안 된다고 주장.
* 도요타의 미래 비전:
* 도요타는 전기차 시장의 빠른 변화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친환경 차종을 통해 유연하게 대응하고자 함.
* 현재의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토대로 전략을 조정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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