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의 미녀, 마리 앙투아네트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세기의 미녀, 마리 앙투아네트

by Good habits 2023. 12. 20.
728x90

프랑스 혁명의 상징, 마리 앙투아네트

사치스러운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
프랑스 왕실의 몰락, 마리 앙투아네트

마리 앙투아네트

 

마리 앙투아네트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 왕 루이 16세의 왕비로, 프랑스 혁명으로 인해 단두대에서 참수당한 인물입니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1755년 11월 2일 오스트리아 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오스트리아의 여제 마리아 테레지아의 15번째 자녀로, 합스부르크 왕가의 후계자였습니다.

 

1770년, 마리 앙투아네트는 15세의 나이에 프랑스의 왕세자 루이와 결혼하여 프랑스로 건너왔습니다. 그러나 루이 16세는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성격으로, 마리 앙투아네트는 왕비로서 외로운 생활을 이어갔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 귀족들과 어울리며 사치스러운 생활을 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프랑스 혁명의 원인 중 하나로 지목되는 목걸이 사건에 연루되기도 했습니다.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자, 마리 앙투아네트는 왕실과 함께 탈출을 시도했으나 실패했습니다. 그녀는 1793년 10월 16일 단두대에서 참수당했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 혁명에 대한 상징적인 인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사치스러운 생활은 프랑스 국민들의 불만을 증폭시켰고, 결국 프랑스 혁명의 도화선이 되었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에 대한 평가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부정적인 평가는 마리 앙투아네트를 사치스럽고 무책임한 인물로 평가합니다. 그녀는 프랑스 국민들의 고통을 외면하고, 자신의 사치스러운 생활에만 몰두했다는 것입니다.
  • 긍정적인 평가는 마리 앙투아네트를 프랑스 혁명의 희생양으로 평가합니다. 그녀는 프랑스 혁명의 원인이 아니었고, 오히려 혁명에 맞서 싸웠다는 것입니다.

 

마리 앙투아네트 외모

마리 앙투아네트의 외모는 당대 사람들에게 가장 아름답다고 여겨졌습니다. 그녀는 백금발의 머리카락과 푸른 눈을 가지고 있었으며, 키가 크고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그녀는 화려한 옷차림과 귀중한 장신구를 즐겨 착용하여, 화려한 외모를 더욱 돋보이게 했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의 외모에 대한 묘사는 당시의 화가들의 작품에서도 잘 나타나 있습니다. 그녀의 초상화를 그린 화가들은 그녀의 아름다운 외모를 과장되게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묘사들은 마리 앙투아네트가 당대 사람들에게 얼마나 아름답게 여겨졌는지를 보여주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리 앙투아네트의 외모에 대한 평가는 시대에 따라 달라졌습니다. 프랑스 혁명 이후, 그녀의 사치스러운 생활은 그녀의 외모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로 이어졌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그녀의 외모를 "인공적이고 가짜"라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오늘날에도 마리 앙투아네트의 외모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엇갈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아름다운 외모는 프랑스 혁명에 대한 상징적인 이미지로 남아 있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 성격

 

 

마리 앙투아네트 성격

마리 앙투아네트의 성격에 대해서는 다양한 평가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녀는 활달하고 사교적이며, 지적인 여성으로 평가됩니다. 그러나 그녀의 사치스러운 생활과 정치적 무관심은 그녀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로 이어졌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어려서부터 오스트리아 황실에서 엄격한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뛰어난 지성과 언어 능력을 가지고 있었으며, 음악과 춤에도 재능이 있었습니다. 또한, 그녀는 활발하고 사교적인 성격으로, 많은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는 능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프랑스에 시집온 후, 마리 앙투아네트는 왕비로서 외로운 생활을 이어갔습니다. 그녀의 남편 루이 16세는 내성적이고 소극적인 성격으로, 그녀와 잘 맞지 않았습니다. 또한,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 귀족들과 어울리며 사치스러운 생활을 했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의 사치스러운 생활은 프랑스 국민들의 불만을 증폭시켰습니다. 또한, 그녀는 정치에 관심이 없고, 프랑스 국민들의 고통을 외면한다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결론적으로, 마리 앙투아네트는 활달하고 사교적이며, 지적인 여성이었지만, 사치스러운 생활과 정치적 무관심으로 인해 프랑스 혁명의 도화선이 인물입니다.

 

 

마리 앙투아네트 시신

마리 앙투아네트는 1793년 10월 16일 단두대에서 참수당했습니다. 그녀의 시신은 참수 후 혁명광장으로 옮겨졌고, 군중들의 조롱과 모욕을 당했습니다.

 

그 후, 마리 앙투아네트의 시신은 지하실에 안치되었습니다. 그러나 1795년, 혁명 정부는 혁명광장에 있던 묘지를 파헤쳐, 단두대에서 참수된 사람들의 시신을 다른 곳으로 이장했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의 시신은 이장 과정에서 머리가 잘려져 사라졌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그녀의 머리가 혁명광장에서 전시되었다고 주장하기도 하지만, 정확한 행방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의 시신은 1815년, 루이 18세에 의해 생드니 대성당으로 이장되었습니다. 그녀의 시신은 루이 16세의 시신과 함께 합장되어 있습니다.

 

2009년, 프랑스 정부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시신에 대한 DNA 검사를 실시했습니다. 검사 결과, 시신은 마리 앙투아네트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의 시신은 프랑스 역사의 상징적인 유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녀의 시신은 프랑스 혁명의 비극적인 역사를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마리 앙투아네트 엄마

마리 앙투아네트의 엄마는 오스트리아의 여제 마리아 테레지아입니다. 마리아 테레지아는 합스부르크 왕가의 후계자로, 오스트리아의 여제로 재위했습니다.

 

마리아 테레지아는 뛰어난 정치가이자 통치자였습니다. 그녀는 오스트리아를 강력한 국가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많은 개혁을 단행했습니다. 또한, 그녀는 여성의 권리 신장을 위해 노력하기도 했습니다.

 

마리아 테레지아는 12명의 자녀를 두었는데, 마리 앙투아네트는 그 중 막내딸입니다. 마리아 테레지아는 마리 앙투아네트에게 엄격한 교육을 시켰으며, 그녀가 합스부르크 왕가의 후계자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 엄마

 

마리아 테레지아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결혼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녀는 마리 앙투아네트를 프랑스의 왕세자 루이와 결혼시키기 위해 노력했으며, 결국 그녀의 뜻대로 결혼이 성사되었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는 프랑스에 시집온 후, 어머니와 자주 연락을 주고받았습니다. 마리아 테레지아는 마리 앙투아네트에게 조언을 해주기도 했으며, 그녀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기도 했습니다.

 

마리 앙투아네트가 단두대에서 참수당한 후, 마리아 테레지아는 큰 슬픔에 빠졌습니다. 그녀는 딸의 죽음을 애도하며, 그녀의 무덤을 자주 방문했습니다.

 

마리아 테레지아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죽음으로 인해 큰 충격을 받았지만, 그녀는 여전히 강한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계속했습니다. 그녀는 오스트리아를 강력한 국가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유럽의 평화를 위해 노력했습니다.

 

마리아 테레지아는 마리 앙투아네트의 엄마이자, 오스트리아의 여제로서 뛰어난 정치가이자 통치자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