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어떤 회사가 인수?
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어떤 회사가 인수?

by 매일열심히 2023. 11. 3.
728x90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및 LCC 인수 후보군"

*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 결정:
    *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매각에 대한 이사회의 결정으로 4개의 국내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이를 인수할 가능성이 있는 상황이 주목받고 있다.


* 화물사업의 가치와 추이:
    * 화물사업은 최근 5년 동안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했으며, 코로나로 인해 운임 급증으로 비중이 상승했으나, 올해 상반기에는 매출이 약간 감소한 상황이다.

 



* 인수 후보로 거론된 LCC들:
    *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에어인천, 에어프레미아가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 인수 후보로 거론되며, 각 항공사의 운송량과 매출 성장 추이가 주목받고 있다.

#아시아나항공화물매각 #아시아나항공합병 #아시아나항공이사회 #아시아나화물매각 #대한항공화물 #아시아나항공매각 #아시아나항공인수 #아시아나항공분리매각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화물무게제한 #아시아나화물규정 #아시아나항공인수
* LCC의 운송량 및 화물사업 현황:
    * 각 LCC 중에서 화물 운송량은 아시아나항공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작지만, 가까운 수치를 보여 인수 가능성이 어느 정도 존재한다.


* LCC들의 개별 상황:
    * 티웨이항공, 에어프레미아, 이스타항공 등은 화물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자 하는 노력이 있으며, 화물 운송량과 매출에서 성장 추이를 보여주고 있다.


* 실질적인 인수 가능성과 미진한 변수:
    * LCC들이 아시아나항공 화물사업을 인수할 수 있을지는 불투명하며, 아직 구체적인 인수 조건과 가격 산정 등이 논의되지 않았으며, 글로벌 네트워크와 전문인력 등의 이전 가능성도 논의되고 있다.


요약:
아시아나항공의 화물사업 매각 결정으로 LCC들 중 4개 항공사가 인수 후보로 거론되고 있으며, 화물 운송량과 매출 성장을 통해 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러나 아직 실질적인 인수 가능성이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고, 구체적인 조건 및 이전 가능성이 논의 중에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