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학개미, 테슬라 구매 폭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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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

서학개미, 테슬라 구매 폭증

by Good habits 2024.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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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학개미, 테슬라 구매 폭증! 주가 추락에도 5400억 매수"

내용 요약:

  • 서학개미의 대규모 매수: 국내 개인 투자자들이 10일 동안 테슬라 주식에 5400억원 이상을 매수하며 주목을 받았다.
  • ETF 투자도 활발: 테슬라와 관련된 ETF에도 대규모 투자가 이뤄졌다.
  • 테슬라 주가 하락: 테슬라 주가가 지난 몇 달 동안 상당한 하락세를 보이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 전기차 시장의 불확실성: 테슬라의 실적 하락과 전기차 시장의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주가 변동성을 높이고 있다.

요약: 국내 개인 투자자들이 테슬라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대규모 매수를 진행하여 10일 동안에만 5400억원 이상을 투자했다. 이러한 현상은 전기차 시장의 불확실성과 테슬라의 실적 하락으로 인한 것으로 분석되며, 향후 주가 변동성이 예상된다.



"한국에서 테슬라, 한 대만 팔렸다! 전기차 시장 둔화"

내용 요약:

  • 한국 시장에서의 판매: 테슬라는 한국에서 전월 대비 모델Y 한 대만을 판매하여 최악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보도되었다.
  • 전체 시장 둔화: 한국 전기차 시장 전체가 고금리, 인플레이션, 배터리 화재 사고 등의 이유로 둔화되었다.
  • 전기차 보조금 기다림: 한국의 자동차 업계 전문가들은 2월에 나올 전기차 보조금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인해 1월에 전기차 구매가 미뤄졌다고 설명했다.
  • 테슬라의 보조금 제한: 테슬라의 모델Y는 올해 보조금이 제한되면서 판매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인력 감축 예상: 블룸버그는 테슬라가 인력 감축을 준비 중이며 회사의 비용 절감에 나선 것으로 전했다.

요약:
한국에서 테슬라의 판매가 둔화되고, 전기차 시장 전체가 침체된 가운데 테슬라는 한 대만을 팔았다고 전해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전문가들은 전기차 보조금 발표를 기다리는 동안 구매가 미뤄졌다고 설명하며, 테슬라의 보조금 제한으로 인해 판매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테슬라는 인력 감축을 준비 중이며 비용 절감에 나설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국 전기차 보조금, 테슬라·폭스바겐·폴스타 가격 인하 논의"

내용 요약:

  • 보조금 정책 변화: 올해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정책 변화로 가격 상한선이 낮아졌다.
  • 수입차 브랜드 고심: 테슬라와 폭스바겐, 폴스타 등 수입차 브랜드는 가격 인하를 고려하고 있다.
  • 테슬라의 경우: 테슬라는 모델Y를 출시하며 중국산 LFP 배터리를 사용해 가격을 낮췄으나, 보조금 수혜가 감소할 전망이다.
  • 배터리 효율성계수 적용: 환경부는 배터리 효율이 낮은 경우 보조금을 줄이는 정책을 도입하여 수혜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 폭스바겐과 폴스타: 폭스바겐과 폴스타도 가격을 조정하여 보조금 지원 대상에 맞출 계획이다.

요약:
한국의 전기차 보조금 정책 변화로 테슬라를 비롯한 수입차 브랜드들이 가격 인하를 고심 중에 있다. 테슬라는 모델Y를 출시하며 가격을 조정했지만, 보조금 수혜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며, 폭스바겐과 폴스타도 보조금 지원 대상에 맞춰 가격을 조정할 계획이다.



"테슬라 제외, 초대형 기술주 M7 상승세 예상"

내용 요약:

  • M7 예상: 올해 월가는 초대형 기술주인 M7이 시장을 이끌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실적 개선이 주가 상승을 견인하고 있으며, 가격 과열 우려가 있지만 M7의 오름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 테슬라의 실적 둔화 우려: 테슬라는 M7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높으며, 주가는 최근에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전기차 수요 감소와 올해 성장률 낮아짐 우려 등이 테슬라의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 브로드컴, 벅셔해서웨이, 일라이릴리 등의 유망주: 브로드컴은 AI 반도체 공급 업체로 기대되며, 벅셔해서웨이와 일라이릴리도 M7와 비슷한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일라이릴리는 비만약 '젭바운드'로 인한 매출 증가가 주목된다.

요약:

  • 월가는 올해 초대형 기술주인 M7이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테슬라의 실적 둔화 우려로 인해 M7에서 제외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 다른 기업들은 실적 개선과 기술력으로 인해 M7에서 상승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며, 특히 브로드컴과 일라이릴리는 유망한 후보로 꼽힌다.

  • 전기차 시장 성장: 전기차 수요의 둔화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은 30% 이상 성장했다.
  • 주요 기업과 시장 점유율:
    • 중국의 BYD가 20.5%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으며, 테슬라(12.9%)는 2위를 유지했다. 모델 3와 Y의 판매량이 호조를 보였다.
    • 폭스바겐그룹은 ID 시리즈와 아우디의 전기차 모델을 포함해 약 99만대를 판매했다.
    • 현대차그룹은 아이오닉 시리즈 등을 내세워 56만대 이상을 판매했으며, 전기차 부문에서 10.4%의 성장을 달성했다.
  • 지역별 시장 점유율: 중국이 59.8%로 가장 높았으며, BYD가 중국 전기차 시장의 성장을 주도했다. 유럽(22.2%)과 북미(11.8%)가 그 뒤를 이었다.
  • 전망: 전기차 시장은 성능보다는 가격 중심의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며, 중저가형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제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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