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라면왕의 전쟁] 삼양 vs 오뚜기

매일열심히 2023. 11. 9. 0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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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시장이 가장 중요한 평가 요소
    * 소비 부진과 물가 상승으로 국내 기업 수익성 악화.
    * 해외 성장 가능성을 갖춘 기업들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그렇지 않은 기업들은 평가 하락.

 


* 라면업계를 중심으로 나타나는 평가 변화
    * 삼양식품의 해외사업 강화로 시가총액 2위로 올라섬.
    * 오뚜기는 평가 하락 및 시장 충격을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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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외시장 강화를 통한 업계 평가 변화
    * 삼양식품과 농심이 불닭볶음면과 신라면, 짜파구리 등을 통해 해외시장 확대 중.
    * 삼양식품은 수출 전용 공장 증설로 매출 및 수익성 향상 기대.
    * 농심은 미국 시장 확대를 통한 1위 도약 목표.

 


* 오뚜기의 해외시장 상대적 미진
    * 해외 매출 비중 낮아 실적 방어에 어려움.
    * 정부의 물가 관리 기조로 인한 영향.

 


요약:
올해 증시에서는 식품 기업의 가치평가에 해외시장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부상했다. 특히 라면업계에서는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을 통해 해외시장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오뚜기를 시가총액에서 앞지르는 등 역전의 상황이 발생했다. 국내에서는 소비 부진과 물가 상승으로 인해 해외시장의 중요성이 부각되며, 삼양식품과 농심이 해외시장 확대를 통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는 반면 오뚜기는 해외시장에서의 성과가 부진하여 평가를 받고 있다. 이는 정부의 물가 관리 정책 등에 의한 영향으로도 설명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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