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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 간, 대환대출 경쟁

Good weather 2023. 11. 3. 0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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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간 경쟁 속 비대면 대환대출, 고객 편익 개선

  • 은행 간 대환대출 경쟁: 연말에 선점할 목적으로 클릭 몇 번으로 더 낮은 금리의 전세·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 인프라가 시중은행 간 경쟁을 촉발.

  • 비대면 상품 출시로 고객 유치: 시중은행들이 기존 대출 고객인 ‘집토끼’를 지키기 위해 저렴한 금리의 비대면 전용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음.

  •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의 대환대출: KB국민은행은 ‘KB스타 아파트담보대출’, 신한은행은 ‘은행 갈아타기 특별금리’를 비대면으로 제공하여 금리와 비교해 상단 기준 1%포인트 이상 낮은 금리를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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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은행과 우리은행의 대환대출 출시 예정: 하나은행은 다음 달 비대면 주담대 대환대출 상품을 출시할 예정, 우리은행은 기존 비대면 주담대 상품을 대환대출 상품으로 리뉴얼하여 곧 출시할 계획.

  • 시장 선점을 위한 은행들의 빠른 움직임: 연말 가동할 온라인 주담대 대환대출 인프라에 따른 ‘갈아타기’ 수요를 선점하기 위한 경쟁. 관련 시장 규모가 최대 500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어 빠른 대응 필요.

  • 정부와 금융 당국의 관점: 고금리로 인한 민생 부담 완화를 위해 금융권에 상생 금융 기조 강조. 이에 은행들이 추가 상생 금융안을 내놓을 가능성.

요약: 연말에 가동할 대환대출 인프라를 향한 경쟁으로 은행들은 고객 유치를 위해 저렴한 비대면 대환대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시중은행 금리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관련 시장 규모가 크게 증가함에 따라 빠른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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